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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장옥 (동명대학교) 이영숙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차세대융합기술학회논문지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531 - 542 (12page)
DOI
10.33097/JNCTA.2023.07.03.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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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비자의 O2O체험점 경험에 대한 분석을 통해, 패션브랜드 O2O체험점 경험이 브랜드 몰입도와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소비자의 재이용의도를 유도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을 연구목적으로한다. 연구의 목적 달성을 위해 중국 심천시(深圳市)의 Burberry O2O체험점을 경험해 본 20대 여성소비자들을 대상으로 2022년 9월28일부터 10월15일 기간 동안 총 200부의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자료분석은 SPSS프로그램을 사용하였다. 분석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O2O체험점에서는 지각적 가치, 지각적 유용성, 지각적 상호작용성은 브랜드 몰입도와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고, 지각적 가치, 지각적 상호작용성은 소비자의몰입에 더 강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O2O체험점의 브랜드 몰입도는 재이용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O2O체험점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평가에는 차이가 있지만, 온라인가상경험은 소비자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현실감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에서는 온라인과의 상호작용 경험을 통해 소비자의 브랜드 및 패션제품 태도에 대한 호감을 유도하여 소비자의 몰입도를 향상시킴으로써 다양한 부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점포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유발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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