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에너지기후변화교육학회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에너지기후변화교육 제8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19 - 31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에너지교사연구회 운영이 교사들의 에너지 소양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검사 도구를 통해 확인해보고, 에너지교사연구회 운영에 대한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일반교사와 에너지교사연구회의 에너지 소양 검사를 실시하였다. 지식적 측면, 정서적 측면, 행동적 측면으로 각각 25문항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다. 에너지 관련 기본 과학적 지식, 에너지 관련 문제와 에너지자원에 대한 지식, 에너지 소비에 대한 개인적, 사회적, 환경적 이해 에너지 문제(쟁점)에 대한 인식 등에 대해서 에너지 교사연구회가 일반교사들보다 지식수준이 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에너지와 관련된 바람직한 태도와 가치를 일반교사들보다 좀 더 높게 가지고 있었으며, 에너지 이용에 대한 효능감도 일반교사들보다 더 높게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끝으로 에너지 절약 의지, 사려 깊은 행동의 선택 및 기조변화에서도 일반교사들보다 전반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를 통해 에너지교사연구회의 활동이 에너지 소양을 높여주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