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미어문학회 영미어문학 영미어문학 제13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09 - 334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영어 독해 학습에 있어서 카카오톡을 이용한 소규모의 협동 학습이 학생들의 학습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다주는가에 관해 살펴보았다. 이를 위해 영남 지역에 소재한 대학교에서 두 학기에 걸쳐 각각 다른 두 번의 실험이 시행되었다. 첫 번째 실험은 99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두 번의 설문 조사이며, 두 번째 실험은 실험반과 대조반으로 구성된 44명의 참가자들의 독해 시험과 설문 조사로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영어 학습에 있어서 스마트폰에 탑재된 다른 앱들보다 카카오톡을 더 선호하며, 카카오톡을 이용한 협동학습이 학생들의 영어 독해 실력 향상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다 주었음을 알게 되었다. 또한 학생들의 영어 독해 실력 향상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학습 자료를 공유하고 상호 소통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보다 증가된 학습적 흥미를 지녀 능동적인 자세로 수업에 참가하게 되었음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