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동방한문학회 동방한문학 동방한문학 제70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7 - 30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의 목표는 주제 통합적 독서 방법을 통해 전통시대 독서 담론에 대한 한문교육적 활용 방안을 찾는 것이다. 논문에서는 한문교과 및 국어교과에서 제시된 전통시대 독서 담론들에 대한 분석, 주제 중심 독서 방법 등 독서 교육 일반론의 연구 성과 등을 바탕으로, 한문교과에 적정한 주제 통합적 독서 방법 모형을 제시하였다. 또한 이를 통해 학생 참여 중심 교수․학습의 과정을 실질적으로 구현하고자 하였다. 즉, ‘주제’ 선정, 배경지식 활성화, ‘글감’ 제시, 통합(정리․분석․비판․감상), 주제 재구성 등 일련의 과정․절차․단계를 구체적인 예시와 함께 제시함으로써 이론이 실제 활용될 수 있도록 도모하였다. 본고에서 논의한 주제 통합적 독서 방법을 통해 다양한 관점, 형식에 의한 통합적 읽기와 학습자 자신의 삶과 정서․지식과 연계된 창의적인 글쓰기가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