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예술교육학회 예술교육연구 예술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47 - 163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공청회를 통해 발표된 2015 음악과 교육과정 시안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문제점을 제기하며, 궁극적으로는 이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본 연구자는 이를 위해 첫째, 2015 음악과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및 의의에 대해 살펴보고, 둘째 2015 음악과 교육과정 시안이 제시하는 주요 개정 내용을 현행 2009 개정 교육과정과 비교하였으며, 셋째 이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 대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결과적으로는 개정에 있어서 발견되는 과정 및 내용상의 문제점을 제시하였으며, 이에 대한 대안으로 첫째, 더 나은 내용적 개정을 위한 심화연구의 필요성과 총론에서 강조하는 융합적 관점에서의 개정을 들고 있으며, 둘째, 학계 및 교육계의 동의와 합의에 의한 개정, 즉 합리적인 체계와 내용적 객관성을 담보할 수 있는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다운 개정을 제안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