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6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3 - 58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영국에서 실행되고 있는 인성교육의 특징과 동향을 분석하여 우리나라 인성교육에 대한 시사점을 찾고자 한다. 영국 인성교육에 초점을 두는 이유는 현재 우리사회가 겪고 있는 다문화 사회로의 전환에서 나타나는 계층 간의 충돌, 학교폭력 등의 문제를 우리보다 앞서 경험한 영국의 인성교육을 통해 이에 대처하는 사례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연구자는 다음과 같은 과업을 수행한다. 첫째, 영국 인성교육의 역사를 간략히 정리한다. 둘째, 영국 인성교육의 특징과 동향을 분석한다. 셋째, 영국에서 실시한 인성교육의 성과와 향후 과제를 분석한다. 넷째, 영국 인성교육의 특징을 통해 우리나라의 인성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을 도출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