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초등도덕교육 초등도덕교육 제58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 - 37 (3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프로젝트 수업이 도덕적 창의성 함양에 기여한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도덕적 창의성 함양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프로젝트 수업의 특성을 살펴보고, 프로젝트 수업의 특성을 살려 학생들이 도덕적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동기화 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도덕적 창의성 함양을 위한 프로젝트 수업에서, 프로젝트 수업의 특성과 연계하여 자기결정성 동기화를 위한 방법, 도덕적 창의성 발휘와 유지를 위한 자기효능감과 집단효능감 향상을 위한 방법, 협력적 동기화를 위한 심리적 안전감의 제공을 중심으로 동기화 방법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