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열린교육학회 열린교육연구 열린교육연구 제24권 제1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79 - 100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폴리텍 대학 출신 졸업생의 직업실태를 분석하여 전문대학의 평생학습 모델 전략을 탐색하고자 시도되었다. 구체적인 목적은 첫째, 폴리텍 대학의 직업진로 실태를 조사하고, 둘째, 폴리텍대학 졸업생 및 재학생, 산업체 관계자들의 요구조사 및 FGI 분석을 실시하여, 셋째, 전문대학의 평생학습모형 구축을 위한 전략들을 탐색한다. 이에 대한 연구결과로서 전문대학 평생학습 모델 전략은 첫째, 평생직업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명확한 비전, 목표 및 모형의 설정, 둘째, 선행학습경험인증제(RPL) 도입, 셋째, 일반고 취업희망자의 일∙학습병행 평생학습경로 유인체제 구축, 넷째,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 연계에 의한 기업맞춤형 프로그램, 선취업후진학과 및 계약학과의 운영, 다섯째, 대학본부 전담부서체제에 의한 평생학습경로개발 모형체제 구축・운영, 여섯째, 일·학습병행을 위한 고등평생학습경로 모형 구축, 일곱째, 종업원의 직무역량강화를 위한 직업소양, 전공기초 및 직무능력표준(NCS)의 교과목 교육과정편성의 교육체제 운영, 여덟째, 졸업생의 평생학습경로개발을 위한 추수관리(follow-up) 체제 운영 등으로 제시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