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V.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국문초록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체육수업에서 심리적 욕구좌절 척도의 타당화 검증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17 .02
어머니의 심리적 통제와 아동의 분노표현방식 간의 관계: 기본심리욕구 만족 및 좌절의 매개효과
인지발달중재학회지
2024 .03
한국판 청소년용 기본심리욕구 만족과 좌절 척도(BPNSFS)의 타당화
교육심리연구
2020 .12
아동의 기본심리욕구 예측요인 및 결과요인 간의 관계
정서·행동장애연구
2023 .06
체육수업에서 심리적 욕구만족, 수업참여 및 신체활동 간의 관계에서 동기의 조절된 매개효과
교원교육
2018 .01
지각된 교수행동, 심리적 욕구만족: 좌절 및 무용수행 간의 구조적 관계
예술교육연구
2016 .01
체육수업에 참여하는 중학생의 학습목표내용이 심리적 욕구 만족과 좌절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24 .06
여가능력모델(LAM)을 활용한 체육수업이 청소년들의 여가태도, 기본심리욕구 및 여가시간 신체활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체육교육학회지
2023 .04
어머니의 심리적 통제 양육이 유아의 기본심리욕구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6 .05
초등학생의 기본심리욕구 만족과 좌절의 잠재유형 분류와 심리사회 적응능력의 차이 및 양육행동의 예측효과 탐색
정서·행동장애연구
2024 .03
청소년이 지각한 부부갈등과 기본심리욕구 만족과 좌절, 친사회적 행동 및 부정적 또래관계 질의 구조적 관계
한국교육문제연구
2021 .09
중학생의 기본심리욕구 만족과 좌절의 잠재프로파일: 자율성지지와 심리적 통제의 예측효과와 친사회적 행동 및 공격성의 차이
교육심리연구
2021 .03
기본심리욕구만족 일반요인과 개별 욕구만족 특수요인: 수업참여, 또래관계, 사회불안에 대한 예측효과
교육심리연구
2021 .09
초등학생의 자율성지지와 심리적 통제, 기본심리욕구, 자기결정성동기, 수업참여의 관계
[KEDI] 한국교육
2022 .12
고등학생의 기본심리욕구좌절과 학업소진, 수업이탈의 관계
교육심리연구
2023 .06
기본심리욕구에 대한 학령기 아동의 생각과 경험에 관한 연구
아동과 권리
2018 .01
부모의 심리적 통제와 아동의 공격성의 관계에서 아동의 기본심리욕구 충족의 매개효과
상담학연구
2015 .08
대학생의 COVID-19 스트레스가 SNS 중독경향성에 미치는 영향: 기본심리욕구 만족 및 좌절의 병렬 다중매개효과
인간이해
2024 .06
기본심리욕구, 생애목표, 심리적 안녕감 및 우울 간의 구조적 관계
교육심리연구
2015 .03
아동의 어머니 애착과 분노표현방식과의 관계에서 기본심리욕구 만족 및 좌절의 매개효과
아동과 권리
2019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