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광재 (한양사이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애니메이션학회 애니메이션연구 애니메이션연구 제15권 제2호(통권 제50호)
발행연도
2019.6
수록면
175 - 198 (24page)
DOI
10.51467/ASKO.2019.06.15.2.17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미디어기업의 CSR가 미디어리터러시와 이론적으로 그리고 실천적으로 어떻게 접점을 모색할 수 있을까라는 문제의식에서 비롯됐다. 두 개념은 서로 독립적으로 존재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연결고리조차 논의되지 못했던 연구경향을 보여 왔다. 그러나 이를 탈피해, 논의의 완결성을 높인다면, 향후 미디어 기업 CSR의 실천적 방식으로서 미디어리터러시와 관련된 논의의 지평을 확장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이를 위해, 두 개념 간 이론적이며 실천적 접점의 방식, 그리고 구체화된 실천양식이라는 측면에서 두 가지 연구문제를 설정하고, 논의를 진행했다. 논의의 주제를 중심으로 본고는 개념적 연결성에 대한 논의 그리고 국제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실천적 활동들을 분석한 뒤, 그 함의를 제시했다.

목차

1. 서론
2. 미디어리터러시, 재개념화를 위한 시도들
3. 한계극복의 단초
4. 미디어기업과 CSR
5. 실천적 논의, 모델 그리고 연결성
6.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