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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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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소윤 (이화여자대학교) 박정은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신산업경영저널 신산업경영저널 제39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5 - 51 (2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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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간의 경쟁이 극심해지면서 마케팅에 있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소비자들이 반응하고 이것이 구매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어떤 기업을 소비하는지에 따라서 소비자 개개인의 가치관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으로 이용되고 있다. 과거에는 기업의 사회적 선행이나 환경 및 인권 등에 대한 책임 의식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최근에는 그 초점을 소비자에 맞추어 어떻게 소비자가기업과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이처럼 그동안 다양한 연구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관해서 연구하였으나,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한 CSR 마케팅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에 대해서는 충분한 결과를 보여주지 못하였다. 따라서 이 연구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요인들이 어떻게 기업과 소비자 사이의 유대감에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서 설문조사를 통해 알아보았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요인들을 구체화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이것들이 유대감에 영향을 미칠 때 기업의 태도가 어떻게 조절하는지를 분석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가설설정
Ⅳ. 연구조사방법
Ⅴ. 연구결과 및 해석
Ⅵ. 가설검증
Ⅶ.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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