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격교육학회 인격교육 인격교육 제13권 제1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5 - 20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감정그림책을 활용한 토의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회복탄력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전남 N시에 소재한 K어린이집 만 5세 유아 15명을 실험집단으로, H어린이집 만 5세 유아 14명을 비교집단으로 선정하였다. 본 연구에서 실험처치는 주2회씩 총 15회 실시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감정그림책을 활용한 토의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 유아의 정서지능이 비교집단보다 유의미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감정그림책을 활용한 토의활동을 실시한 실험집단 유아의 회복탄력성이 비교집단보다 유의미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감정그림책을 활용한 토의활동은 유아의 정서지능 및 회복탄력성을 높이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유아교육현장에서 인격교육과 관련된 의미 있는 교수학습법으로 활용될 수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