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5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03 - 315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라이브 동영상 기능을 활용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고급문화로 인식되는 발레공연을 관람하기 전 사전학습과 경험을 위한 수단의 한 방법으로 활용되고, 이는 발레공연 홍보 마케팅의 방법으로 역할을 함에 따라 발레공연 관객창출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실증적인 효과 검증을 진행하였다. SNS계정을 통한 공연연습과정 및 리허설 현장을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구현하고, 시청한 경험이 있는 수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지를 배포하였다. 검증 결과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특성이 주목도와 호감도에 정(+)의 영향을 미쳤으며, 관람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따라서 발레공연의 홍보마케팅의 수단 중 하나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의 활용은 진부한 홍보마케팅 방법에서 벗어나 수용자의 주의와 호감을 이끌어 발레공연에 대한 취향을 형성하고, 향유에 필요한 차별화되고 트렌디한 홍보 마케팅으로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음이 사료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