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홀리스틱융합교육학회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77 - 97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예비유아교사의 행복플로리시에 영향을 미치는 자기존중감, 교직적성, 전공만족도의 상대적 영향력과 자기존중감과 행복플로리시의 관계에서 교직적성과 전공만족도의 매개효과를 살펴보는 것이다. 연구대상은 G도에 위치한 4년제 대학 유아교육과 학생 298명이며, 자료분석은 SPSS 21.0 프로그램으로 위계적 다중회귀분석, Sobel-test, Baron과 Kenny의 위계적 회귀분석 등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첫째, 예비유아교사의 자기존중감, 교직적성, 전공만족도, 행복플로리시 간에 정적상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예비유아교사의 행복플로리시에 미치는 자기존중감, 교직적성, 전공만족도의 상대적 영향력은 총 68%였다. 셋째, 자기존중감이 행복플로리시에 미치는 영향력에서 교직적성과 전공만족도는 완전매개변인으로 행복플로리시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구는 예비유아교사의 행복플로리시 증진을 위한 방안 모색의 기초자료를 제공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