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과학회 한국무용과학회지 한국무용과학회지 제36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95 - 111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관람객의 관점에서 개관 후 5년이 지난 국립한글박물관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탐구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지난 4년간(2015~2018년) 진행된 국립한글박물관 관람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동 조사의 PCSI 모델(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 : 공공기관 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 모델)에 나타난 선행품질요인 세부 분석을 통해 드러나는 개선해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 방안을 도출하였으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내국인 관람객을 위해서는 참신하고 다양한 기획전시와 관람정보 수집이 용이하도록 온라인 홍보의 확대가 필요하다. 둘째, 외국인 관람객을 위해서는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전시 안내서와 특화된 교육·문화 체험 프로그램 마련이 필요하다. 셋째, 공연프로그램을 위해서는 공연 기획 전문가 등의 자문을 통한 공연 프로그램 질을 제고 하는 한편, 공연 관람 신청이 편리하도록 홈페이지 관람 안내 정보의 개선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