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국문초록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국가수준 유치원 교육과정의 유아수학교육 내용에 대한 연구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19 .12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의미와 누리과정 발전 방향에 대한 성찰
유아교육연구
2020 .01
2007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과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비교를 통해 살펴본 교육과정 적정화 방안 탐색
유아교육연구
2019 .01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변천과 개정 누리과정의 과제 탐색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4
유아교육과정 ‘교육 내용’ 이해를 위한 탐구: 누리과정 5개 영역에 대한 분석과 비평을 중심으로
어린이교육비평
2024 .07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으로써유치원교육과정의 재조명-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비교를 중심으로 -
한국유아교육연구
2015 .08
초등 과학 교육과정의 변화와 쟁점 - 물리 영역을 중심으로 -
초등과학교육
2022 .05
2019 개정 누리과정과 2015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평가 연계 고찰
열린유아교육연구
2022 .04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주요 개정 내용과 초등학교 교육과정과의 연계 고찰
한국초등교육
2020 .01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육내용 진술방식 분석: 사회관계영역을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9 .01
유아중심 관점의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사유(思惟)
유아교육연구
2019 .01
우리나라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변화 추이 분석-교육과정 자율화의 관점에서
교육사상연구
2016 .01
한국과 미국의 만 5세 유아교육과정 비교 연구: 메릴랜드 주를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16 .01
교육·보육과정으로서 누리과정의 성과와 내실화 방안
한국유아교육연구
2017 .12
유아교육과정 문해력 탐구: 2019 개정 누리과정 ‘총론’을 중심으로
어린이교육비평
2022 .10
한국과 중국의 국가수준 유아교육과정 비교분석: 2019 개정 누리과정, 3-6세 아동학습 및 발달지침 중심으로
유아교육연구
2021 .11
0-2세 표준보육과정, 3-5세 누리과정, 초등 통합교과과정 과학교육내용의 연계성 분석
교과교육학연구
2015 .01
생태유아교육 관련 교과목을 경험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은유적(metaphor) 인식
생태유아교육연구
2021 .01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진술 방식 분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18 .01
우즈베키스탄과 한국의 유치원교육과정 비교 연구
유아교육학논집
2020 .1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