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공진희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기술학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제18권 제4호(JKIIT, Vol.18, No.4)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121 - 128 (8page)
DOI
10.14801/jkiit.2020.18.4.12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의 목적은 무용전공실기 시간에 대학생들의 정서조절 전략이 정서를 통해 수업참여에 영향을 미치는 구조적 관계를 검증하는 데에 있다. 연구대상은 무용전공 대학생 457명(남학생=82명, 여학생=375명)이며, 기술통계, 확인적 요인분석, 상관분석 및 구조방정식모형을 통해 자료를 분석하였다. 구조방정식모형 분석의 결과에서, 인지적 재평가 전략은 수업참여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으나 표현 억제전략은 수업참여에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적으로, 무용시간에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상황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지적 재평가 전략이 긍정적 정서 및 수업참여 수준을 촉진함을 확인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분석 결과
Ⅳ.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04-000511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