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성민규 (현대일렉트릭 앤 에너지시스템) 이종인 (현대일렉트릭 앤 에너지시스템) 장충만 (현대일렉트릭 앤 에너지시스템) 정준영 (현대일렉트릭 앤 에너지시스템)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춘추학술대회 대한기계학회 2019년 학술대회
발행연도
2019.11
수록면
483 - 486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Cooling systems in industrial motors directly and indirectly affect motor performance and efficiency. TEFC (Totally Enclosed Fan Cooled) motor is a form in which internal heat is discharged through fins attached to the frame. Flow generated from an external cooling fan is discharged to the motor frame to pass between the frame and the fin to cool the motor.In this paper, in order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flow according to the cooling fan shape on the motor performance, the results were compared and analyzed by numerical analysis and experiment on 180Fr. 4P 30㎾ TEFC motor. Numerical analysis is performed with a commercial CFD Software Star-CCM+ and experiments are performed with a cooling fans manufactured using 3D print technology.

목차

Abstract
1. 서론
2. 냉각 팬 유동 해석
3. 냉각 팬 시험 결과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