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요약
Abstract
I. 서론
Ⅱ. 게임 캐릭터 기반 버추얼 아이돌의 재현 양상
Ⅲ. 가상-현실 교차를 통한 주체성 확립
Ⅳ.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버추얼 산업과 비즈니스 모델: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4 .09
아이돌 캐릭터가 캐릭터 및 아이돌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BT21을 중심으로 -
문화와융합
2023 .02
파타피직스 철학과 건축디자인의 관계성에 관한 고찰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6 .01
파타피직스와 가상현실기법을 이용한 건축디자인 교육에 대한 고찰 - 파타피직스 건축 워크샵 사례를 중심으로 -
디자인융복합연구(구.인포디자인이슈)
2016 .01
영화 ‘엑스맨(X-Men)’의 변신모티브에나타난 파타피직스 분석
디지털융복합연구
2016 .01
메타버스를 통해 본 가상아이돌 시청에 관한 연구: 에스파(Aespa)를 중심으로
정보기술아키텍처 연구
2024 .03
케이팝 아이돌 캐릭터 이미지에 관한 기호학적 분석 : BTS 사례를 중심으로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3 .06
서버/클라이언트 통신을 통한 영상 기반 위치 인식 및 근육 센서를 이용한 상호작용 모바일 증강현실 시스템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8 .11
메타버스를 이용한 버추얼 가수의 유형 제시 및 현황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22 .08
에니어그램을 통한 게임 캐릭터의 성격 연구- 메이플 스토리를 중심으로 -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19 .01
사실적인 인간형 게임 캐릭터 활용 현황분석과 제안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3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아이돌 생존 가능성 예측 연구 : 산업 경쟁력 증진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5
Design of 3D Character Block Creation System Using Augmented Reality Camera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8 .06
캐릭터 스토리의 독창성과 캐릭터의 매력성 및 친근성이 캐릭터 제품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2017 .08
문화콘텐츠의 메타버스 활용 사례 연구 -버츄얼 아이돌 "이세계 아이돌"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2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 기반 OSMU 디지털 캐릭터 메이킹 - K/DA 걸 그룹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19 .05
Virtual Reality
International Digital Design Invitation Exhibition
2023 .05
게임 캐릭터의 조형적 특성에 따른 플레이어의 몰입도에 관한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2020 .01
메타버스 기술을 적용한 버추얼 스트리밍 서비스 동향 분석과 전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