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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원준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0권 제3호
발행연도
2020.6
수록면
55 - 64 (10page)
DOI
10.7583/JKGS.2020.20.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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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영향력 증대에도 불구하고 대중의 전반적인 인식은 여전이 부정적이며, 게임 이용자에 대한 이해도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는 게임의 선용과 관련된 긍정적 이용 동기들을 파악하고, 게임 선용이 이용자 태도에 미치는 효과를 이해하고자 하였으며, 게임 효능감이 미치는 매개적 효과를 확인하였다. PLS분석에 따르면, 게임 몰입경험이 게임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을 제외하고 다른 모든 가설들은 유효하게 입증되었다. 본 연구의 결과는 향후 게임 이용에 대한 이해, 게임 산업의 경쟁력 강화, 청소년 지도의 개선 등에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가설의 수립과 모형
4. 분석 과정 및 검증
5. 결론 및 시사점
REFERENCES

참고문헌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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