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무용학회 한국무용학회지 한국무용학회지 제20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49 - 16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학교 수혜자 관점에서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2019년 서울지역의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의 수혜학교 담당교원을 학교의 대표자로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조사도구는 설문지를 사용하였으며 총 298부를 분석하였다. 자료처리는 통계 프로그램 SPSS 22.0과 AMOS 22.0을 이용하였고, 탐색적 요인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 분석, 기술통계, 다변량분산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의 효과성에 대한 평가는 학교급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둘째,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의 만족도에 대한 평가는 학교급에 따라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나타났다. 셋째,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에 대한 수혜자들의 개선 요구도 인터뷰 결과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은 긍정적으로 평가되어지고 있었으며 지속적인 사업의 확대를 요구하고 있었다. 이러한 점에서 학교예술강사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의 도입과 함께 교육적 패러다임이 변화되는 현시점에서도 학교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운영 가능할 것으로 보여진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