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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관광산업학회 Tourism Research Tourism Research 제45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41 - 57 (1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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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한식당 이용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만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입증하고자 하였다. 실증연구를 통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한식당의 이용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을 검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한식당의 이용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을 검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한식당의 이용고객의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가설 을 검증한 결과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한계점으로 모집단 선정에 있어서 조사지역이 전국이 아닌 경주지역에 위치한 한식당의 이용객들로 한정시킨 점은 표본의 대표성에 문제점을 야기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표본의 대표성을 극복하고 보완하기 위해서는 모집단을 전국적으로 확대하여 실시하는 후속 연구가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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