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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8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49 - 260 (12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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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연구의 목적은 플렉스문화를 중심으로 한 밀레니얼 세대의 스포츠용품 소비성향이 브랜드 태도와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규명하여 새로운 소비 주체로 대두된 밀레니얼 세대에게 적합한 마케팅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구의 대상은 2020년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서울․경기지역의 20대와 30대의 생활체육참여자를 연구대상으로 선정하여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였다. 설문조사에 총 361명이 참여했으며, 최종 249명의 자료를 분석자료로 사용하였다. 자료처리는 SPSS 23.0과 AMOS 23.0을 활용하여 빈도분석, 확인적 요인분석, 신뢰도분석, 상관관계분석, 다중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밀레니얼 세대의 스포츠용품 소비성향 중 효용지향성, 심미지향성, 타인지향성과 자기표현지향성은 브랜드태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밀레니얼 세대의 스포츠용품 소비성향 중 효용지향성, 심미지향성, 타인지향성과 자기표현지향성은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태도는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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