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 - 29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통합교과서에 관한 초등 1∼2학년 교사들의 의견을 분석하였다. 2015 개정 통합교과서는 주제 교과서, 단원 읽기, 공부 게시판 만들기, 구성 차시, 교과 역량 및 기능이라는 주요 특징을 지니고 있으며, 본 연구에서는 이것의 적절성을 살펴보았다. 연구 결과, 교사들은 현 교과서가 취하고 있는 의도나 형태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모든 항목에서 과반이 넘는 긍정적 평가를 보였으며, 다만 단원 읽기 및 교과 역량 제시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항목보다 낮은 긍정적 평가를 보였다. 따라서 차후 교과서 개발에 있어서는 2015 개정 통합교과서의 기본 골자를 유지하면서도 단원 읽기와 교과 역량 제시 면에서는 수정이 요구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