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35 - 159 (2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고시됨에 따라 초등 통합교과 교과서의 개발이 막 시작될 무렵에 진행된 것으로 차기 초등 통합교과 교과서의 개발 방향을 모색해본 것이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새 초등 통합교과 교과서는 첫째, 주제중심 통합수업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초등학교 수업문화를 지향하는 방향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이고, 둘째, 초등학교 1,2학년 학생의 발달, 관심, 흥미에 적합한 배움 중심의 탈학문적 접근의 통합수업을 지향하는 방향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이며, 셋째, 교사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가는 민주적 절차로 이루어지는 수업을 지향하며, 또한 넷째, 국가교육과정의 요구와 학생의 요구를 잘 연계하는 수업을 설계 및 실행할 수 있는 교사의 전문성 확대를 지향하는 방향으로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