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인격교육학회 인격교육 인격교육 제14권 제2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05 - 127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2015 개정 주제별 교과서를 사용하여 주제중심 통합수업의 실행 과정을 탐구한 실행연구이다. 실행한 결과 주제별 통합수업의 실행은 수업 형태의 변화를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수업에 참여하는 교사와 학생의 태도를 근본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먼저 교사는 ‘교사로서의 나’에 대해 지속적으로 성찰하고 반성하게 되었고 학생 중심으로, 학생이 주도하는 수업을 구성하기 위해 노력하게 되었다. 둘째, 학생은 수업 태도가 자발적ㆍ능동적으로 변화하면서 수업에 몰입하게 되고, 그 곳에서 친구들과 서로 협력하며 함께 배우는 방법을 깨달아 갔다. 셋째, 수업은 훨씬 활기차고 역동적이며, 즉흥적으로 변화하였다. 넷째, 교실 환경은 학생들의 현재 관심사를 반영하는 모습으로 변화하였고, 교사­학생, 학생­학생이 상호작용과 협력할 수 있는 장소로 변화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