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연구소 한국유아교육연구 한국유아교육연구 제22권 제1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03 - 326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하브루타 토론 활동이 보육교사의 비판적 사고 성향과 문제해결력을 향상하는데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교육대학원에서 유아교육을 전공하는 보육교사 51명을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으로 구분하고, 실험집단에 하브루타 토론 활동을 주 1회 10주간 실시하였다. 실험 전과 후에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비판적 사고 성향과 문제해결력 검사를 실시하여 비교한 결과, 실험집단에서 비판적 사고 성향과 문제해결력 수준이 유의미하게 향상되었다. 이는 하브루타 토론 활동이 보육교사의 비판적 사고 성향과 문제해결력 향상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음을 시사하며, 보육교사의 전문성 증진을 위한 방안으로 활용 가치가 있음을 보여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