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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상은 (숙명여자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이선재 (숙명여자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의류학과)
저널정보
한국의류학회 한국의류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의류학회 2001년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01.1
수록면
72 - 72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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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인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자사의 제품이라는 것을 알리기 위하여 브랜드 자체의 명성을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이것은 소비자에게 인식되어진 제품만이 꾸준한 매출과 안정된 수익을 보장하기 때문에 많은 업체에서는 새로운 브랜드 출시 때 소비자와 동일시되거나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개성을 가진 브랜드를 만든다. 이에 본 연구는 여성의류에 맞는 브랜드 개성과 의복 속성을 측정하고 두 변인들간의 관계와 이 관계에 따른 상표구매행동을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본 연구의 대상은 서울과 경기, 수도권지역에 거주하는 만19세-39세의 여성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자료분석은 SPSS 10.0 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통계처리하였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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