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학교 밖 독립운동사 교육의 의미와 방향
3. 학교 밖 독립운동사 교육의 실제
4. 독립운동사 교육을 위한 제언
5.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패전 직후의 일본의 사회문화상 : 다자이 오사무(太宰治)의 후기작품을 중심으로
일본문화학보
2018 .08
『한국독립운동사연구』50집 간행(1987~2015)의 성과와 연구사적 의의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15 .08
제주지역 독립운동 사적지 활용방안
탐라문화
2018 .01
‘기획’과 ‘특집’으로 본 2020~2022년 한국독립운동사 연구의 동향과 과제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23 .11
HISTORY TEACHER’S REVIEW: WHAT DOES THE MARCH 1ST INDEPENDENCE MOVEMENT OF 1919 MEAN TO US?
Public History & Museum
2019 .12
회고록을 활용한 다원적 관점의 여성 독립운동 학습
역사교육논집
2020 .01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한국사』교과서의 독립운동사 구성 방식 검토
역사교육
2020 .12
중국에서 한국여성독립운동사 연구 현황과 과제
여성과역사
2019 .01
『고등학교 한국사』의 서술 분석 - 무장 독립운동의 개념과 이미지 자료의 활용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0 .12
2014~2015년 한국독립운동사 연구의 동향과 과제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16 .02
국외 한국독립운동 연구동향과 과제 -2000년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22 .11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등학교 『한국사』 분석 - 독립운동사를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1 .09
2016~2019년 국외 독립운동사 연구의 동향과 과제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21 .05
박물관 주도 학교연계 박물관 역사교육의 내용 선정 및 구성의 틀 - 국립중앙박물관을 중심으로 -
역사교육
2021 .03
김마리아(1892-1944)의 교육관 ― 실력양성론 형성과 구체화를 중심으로 ―
이화사학연구
2020 .01
「공훈록」에서 재현된 독립운동사- 미주방면 여성독립유공자를 중심으로-
재외한인연구
2024 .05
3.1운동 백주년과 한국여성신학의 독립
한국여성신학
2019 .06
3 · 1운동 시기 ‘독립’의 국제법적 의미
한국독립운동사연구
2019 .08
기념관의 어린이 대상 교육프로그램에 활용 가능한 역사·AR 융합 콘텐츠 개발 연구 : <사랑 애, 나라 국, 인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어린이와 박물관 연구
2021 .11
독립기념관 화재사건과 ‘민간주도’ 담론:1980년대 ‘경제안정화’ 정책기의 국가권력에 대한 계보학적 고찰
사이間SAI
2021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