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 방법 및 절차
Ⅲ. 연구 결과 및 논의
Ⅳ.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공감능력과 성공지능의 비교 및 관계 분석
영재교육연구
2017 .12
기업영재 청소년의 정서지능과 창의성, 자아존중감의 관계
특수·영재교육저널
2020 .01
소외계층 영재의 사회·정의적 특성 연구
영재와 영재교육
2021 .09
부모와의 의사소통이 청소년 자녀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2021 .12
초등교사의 과학수업과 영재수업에 대한 기대도와 실행도에 관한 영재학생의 인식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8 .01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시간관리 행동과 자기통제력 비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2016 .01
영재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양육태도와 학습몰입 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 자기주도학습능력의 매개효과 연구
인문사회 21
2021 .08
초등영재 및 일반학생이 지각한 가정환경유형과 정서지능에 관한 비교연구
영재교육연구
2018 .06
초등영재학급 컨설팅을 통한 영재교사의 요구 분석
영재와 영재교육
2016 .01
대학부설 영재교육원 학생들의 영재학생에 대한 은유적 표상
영재교육연구
2022 .12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의 양육태도가 학업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한국초등교육
2016 .01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영향에 대한 인식 및 자료해석 능력 비교 분석
에너지기후변화교육
2017 .01
영재 지능의 연구 동향 분석: 텍스트 네트워크 분석 방법 중 토픽 모델링 기법을 중심으로
영재와 영재교육
2021 .01
수학영재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초등학교 3학년 영재학생들의 학습유형 변화 분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2015 .01
초등 일반 학생과 과학영재 학생의 인공지능에 대한 태도와 이미지 비교
한국초등교육
2024 .03
대학생의 부모-자녀 의사소통과 대인관계유능성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2020 .01
영재 교육 현장경험을 통해 얻은 과학 교사들의 효과적 영재 교수방법에 대한 인식 탐색
영재교육연구
2016 .06
영재 청소년의 진로성숙도에 영향을 미치는 부모-자녀관계 요인 : 성별 및 학교급, 일반학생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영재교육연구
2016 .12
초등과학영재 담당교사의 과학영재수업과일반과학수업에서의 교수유형 분석
과학영재교육
2017 .01
초등과학 영재학생들의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인식과 실태
영재교육연구
2022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