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선연 (홍익대학교) 박정은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1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755 - 75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뉴미디어 환경은 탈 지역으로 형성된 플랫폼 경험을 촉진시키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글로벌 팬덤을 위한 팬 소비 UX 제안을 목적으로 방탄소년단과 그들의 팬덤 ‘아미’를 중심으로 팬 소비경험을 파악하기 위한 양적 연구를 진행하였다. 조사결과에 따라 글로벌 팬을 위한 소비경험에 중요한 방향성을 4가지로 유형화하여 UX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한 기초 자료로서 글로벌 팬소비 UX 개선에 기초자료로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문
1. 연구 배경 및 연구 목적
2. 팬 소비활동에 대한 선행연구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한계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004-001468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