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Ⅰ. 연구의 필요성과 목적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결과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초·중등학생의 친사회성, 교사학생지지와 방어행동 간의 관계에서 또래지위의 매개효과
열린교육연구
2020 .01
초등학생의 도덕 추론과 또래괴롭힘 방어행동: 학급 수준 특성의 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2018 .01
메타경로분석을 이용한 미시체계 내 방어행동 관련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열린교육연구
2022 .05
성별과 학교급에 따른 청소년의 도덕적 정체성과 또래괴롭힘 방어행동: 도움행동의 심리적 경험의 매개효과
아시아교육연구
2020 .06
장애학생의 사회적 통합을 위한 다층적 하모니 프로그램이 초등 통합학급 학생들의 친사회성, 또래 수용도와 학급 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정서·행동장애연구
2015 .01
초등학생의 공격성이 사회적 지위에 미치는 영향: 또래 공동체 의식과 교사 친밀성의 조절효과
열린교육연구
2015 .01
지각된 인기도와 또래 괴롭힘 가해 및 방어 행동의 관계에서 내외통제성의 매개효과
미래청소년학회지
2019 .01
초기 청소년기의 또래네트워크가 공격성의 사회화에 미치는 영향: 또래 공동체 의식의 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학교
2017 .01
초등학교 학생의 수업 중 문제행동 개선을 위한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의 적용
정서·행동장애연구
2015 .01
성격강점과 괴롭힘 방어행동의 관계에서 학급규준의 조절효과
한국초등교육
2015 .01
또래괴롭힘 피해경험이 초등학교 고학년 아동의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학급 내 사회적 지지와 공감의 조절효과 검증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0 .06
초등학생의 또래거부와 괴롭힘 피해행동의 관련성 : 학급 갈등규범의 조절효과
교육심리연구
2018 .09
통합학급에서 보편적 수준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행동분석ㆍ지원연구
2019 .01
청소년의 공감과 또래괴롭힘 주변인 행동의 관계에서 또래관계의 질과 또래동조성의 순차적 매개효과
중등교육연구
2018 .01
초등학생의 지각된 인기가 또래괴롭힘 피해에 미치는 영향: 학급의 지위 위계와 또래괴롭힘 피해 수준의 조절효과
한국초등교육
2017 .01
지각된 부모의 양육태도와 또래괴롭힘 방어행동 간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과 방어효능감의 매개역할: 또래괴롭힘 방어자를 대상으로
정서·행동장애연구
2020 .09
Friend Influence on Aggressive and Pro-Social Behaviors in Elementary Schools: Significance of Peer Network Based School Counseling
한국초등교육
2015 .01
또래괴롭힘에 대한 교사의 태도, 아동의 공감과 또래기대에 대한 지각이 초등학생의 피해자에 대한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아동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16 .11
초등학교 학급차원의 보편적 긍정적 행동지원 모형개발
사회과학연구
2017 .01
초 · 고등학생의 또래지위가 방어행동에 미치는 영향: 다층수준모형을 이용한 학교급 및 학급 수준의 괴롭힘대처집단효능감의 조절효과
교육심리연구
2020 .0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