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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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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유재 (서울대학교) 이준엽 (경희사이버대학교) 서진영 (자의누리 경영연구원)
저널정보
한국마케팅학회AMJ ASIA MARKETING JOURNAL ASIA MARKETING JOURNAL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2009.10
수록면
225 - 249 (2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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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화재보험은 내부고객 특히 접점 종업원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내부고객을 만족시킴으로써 외부고객 만족도를 높이고자 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기울여왔다. 그러한 노력의 결과로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매출 감소를 경험하고 있는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둠으로써 고객만족 경영의 모범을 보여주고 있다.
본 사례에서는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실행한 내부마케팅 전략들을 자세히 살펴봄으로써 종업원들을 대상으로 한 내부 고객만족이 어떻게 외부고객 만족과 연결되는지 확인하고, 시사점과 향후 과제를 제시하였다.

목차

I. 서론
Ⅱ. 서비스 수익체인과 내부마케팅
Ⅲ. 현대해상화재보험의 비전
Ⅳ. 현대해상화재보험의 내부마케팅전략
Ⅴ. 현대해상화재보험 내부마케팅 전략의 성과
Ⅵ. 시사점 및 향후 과제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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