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Motivational Properties of Incidental Envy
Ⅱ. The Influence of Incidental Envy on Social Comparison
Ⅲ. The Role of Competition
Ⅳ. Overview of Studies
Ⅴ. Experiment 1
Ⅵ. Experiment 2
Ⅶ. Experiment 3
Ⅷ. General Discussion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Do We Always Hope to Become “Better” When We Experience Envy? Effects of Incidental Envy and Social Context on Self-Improvement Behavior
ASIA MARKETING JOURNAL
2017 .07
선망(envy)의 유형별 선행요인과 차별적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015 .01
선망이 대인관계 일탈행동 및 과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분배공정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산업혁신연구
2020 .01
인플루언서 특성이 선망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세대별 조절효과 검증
한국외식산업학회지
2021 .03
부러움의 유형과 자아해석의 고저수준에 따른 탐닉적 소비성향의 차이
산경연구논집
2018 .05
조직 내 시샘과 부러움: 불공정성 지각, 자존감 수준, 그리고 반생산적 과업행동과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018 .01
악의적 질투가 소비자의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 : 심적 초점의 조절 효과
마케팅연구
2016 .08
SNS 선망 유형이 제품 구매의도에 미친 영향: 중국 위챗 사용자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2021 .08
시기심 대처양식 척도 개발 연구: 대학생 표본을 중심으로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018 .01
The Effects of Envy on Preference for Self-improvement Products
마케팅연구
2020 .02
한국판 선망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1 .01
The Effect of Two Types of Envy on Product Attitude: The Mediating Role of Perceived Product Quality
경영컨설팅연구
2018 .01
선의적 부러움의 다차원 개념 척도개발 및 검증: 2030세대를 대상으로
소비자학연구
2024 .02
Evolutionary Stability of Altruism and Envy with Strategical Interactions
한국산업경제학회 정기학술발표대회 초록집
2022 .06
온라인 사용후기가 수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국 소비자의 지각된 선망을 중심으로
통상정보연구
2020 .06
개인성과급 제도와 지식은폐간의 관계: 악의적 선망의 매개효과 및 절차적 공정성의 조절효과
대한경영학회지
2023 .02
부정적 선망 상황에서소비자의 자기자비(Self-Compassion) 수준이 선망제품에 대한 반응에 미치는 효과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16 .01
질투와 존경의 이득 비교: 작업기억용량의 정서조절효과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2016 .01
멜라니 클라인의 관점에서 바라본 요셉 이야기 속시기심을 마주하는 공간에 대한 고찰
인문사회 21
2023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