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진현 (이화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우리말글학회 우리말글 우리말글 제89집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1 - 89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예비 중등 국어 교사의 현대시 운율 수업 실행 양상을 살핌으로써 현행 현대시 운율 교육에 관한 비판적 고찰을 수행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예비 중등 국어 교사의 현대시 운율 수업의 실행의 전제로서 현행 교육과정에 따른 현대시 운율 교육의 현황과 현대시 운율 교육에서 교수자이자 현대시의 독자로서 교사의 특성을 논의하였다. 실행연구의 관점에 따라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수집된 연구 자료를 현대시 운율의 개념화 양상, 현대시 운율 수업의 구체화 양상 및 현대시 운율 수업의 재구성 양상의 세 범주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이와 같은 논의의 결과, 현대시 운율 교육 내용의 전면적인 체계화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다.

목차

국문 요약
1. 서론
2. 현대시 운율 수업의 실행의 전제
3. 연구 방법
4. 현대시 운율 수업의 실행 양상
5.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710-001879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