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강동훈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박주엽 (한국교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19 - 19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철도차량에서는 승객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최근 시트에 열선 적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선 발열 방식의 열선의 경우 에너지 효율이 낮고, 장시간 사용 시 발열체 부식에 의한 화재 위험과 같은 문제점이 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에너지 효율이 높고 대면적 구조물 적용에 유리한 면상 발열 기술의 적용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철도차량용 발열 시트 제작을 위해 필름형 면상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84752');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57-001864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