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병우 (대한솔루션) 곽윤근 (대한솔루션) 고형진 (대한솔루션) 서동조 (대한솔루션)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563 - 56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미국 도로교통 안전국(NHTSA : 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은 교통사고 발생 후 승객의 머리와 인테리어부품 간의 2차 충돌로 인해 승객의 머리가 심각한 수준의 손상을 입거나 사망하는 경우를 예방하고 차량 인테리어 부품의 안전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FMVSS201U 법규를 1998년에 제정하였다.

그 내용으로는 승객의 머리가 인테리어 부품에 빈번히 충돌하는 부위를 시험위치로 지정하고 해당 위치에 FMH(Free Motion Head-form : 자유 운동 머리모형)를 19km/h 및 24km/h의 속도로 충돌시켰을 때, 머리충격 상해치 환산값(HIC(d), Head Injury Criteria)이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