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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석현 (부산대학교) 안창선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75 - 775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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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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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규제가 강화됨에 따라 전기자동차(EV) 및 하이브리드 자동차(HEV)에서는 모터에 의한 회생 제동의 효율을 증가시키기 위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stop-and-go가 많이 일어나는 도심 운행 상황에서는 브레이크로 손실되는 에너지의 양이 주행 중 발생하는 에너지 중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EV모드 주행이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모터를 통해 회생 제동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제동을 시작하는 속도와 제동 거리가 주어졌을 때, 어떤 속도 궤적으로 멈춰야 회생되는 에너지가 최대로 되는지에 관해 알아보았다.
제동 시작속도, 정지 속도 제동 거리가 주어졌을 때의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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