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송춘호 (전북대학교) 송광인 (전주대학교) 남상준 (전북대학교 농업경제학과)
저널정보
한국관광산업학회 Tourism Research Tourism Research 제46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79 - 202 (2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수한 서비스품질의 확보는 관광 콘텐츠 및 프로그램의 매력과 함께 관광의 성패를 좌우하는 관광객의 행동의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기에 본 연구에서는 양질의 서비스품질을 갖춘 농촌관광 상품 마련에 이바지 하고자 농촌관광 서비스품질, 관광객의 감정반응, 지역이미지 형성 간의 관계를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총 4개의 가설을 설정하였고, 그 검증 결과 관광객이 양질의 서비스품질을 경험하게 되면 긍정적 감정반응을 가지게 되고, 이러한 긍정적 감정반응을 통해 관광지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가지게 된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에 농촌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운영 및 관리를 함에 있어서 농촌관광의 본연의 목적인 농촌다움을 더욱 부각시키면서 관광객의 긍정적인 감정반응을 높여 관광지에 대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품질을 확보하는 노력은 끈임 없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