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상호 (상명대학교(천안캠퍼스))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8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093 - 1,10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 운동부 창단이 대학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을 배구팀 창단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하며, 대학 배구팀 창단과 대학브랜드의 인지도, 이미지, 충성도에 대한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여 대학스포츠의 활성화를 가져와 위기에 처해있는 대학스포츠의 발전과 함께 대학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대한 새로운 기초자료를 제공한다. 연구대상은 운동부를 운영하고 있지 않은 대학의 재학생 220명 대상으로 조사하였으며 이중 부실하게 기입된 자료 26부를 제외한 194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R통계를 활용하여 조사대상자의 기술 분석과 대학 배구팀 창단이 대학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과 대학브랜드 인지도, 대학브랜드 충성도, 대학브랜드 이미지에 대한 다중회귀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대학 배구팀 창단이 대학브랜드 인지도, 대학브랜드 이미지, 대학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으며, 대학브랜드 인지도는 대학브랜드 충성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하지만 대학브랜드 이미지는 대학브랜드 충성도에는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마지막으로 대학브랜드 이미지는 대학브랜드 인지도 보다 대학브랜드 충성도에 더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4)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