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마이크로 티칭(수업시연) 동영상을 활용한 자기수업 분석과 자기평가에 대한 예비 체육교사의 경험과 그 의미
교과교육학연구
2019 .01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분석
영유아교육: 이론과 실천
2018 .01
예비유아교사들이 인식한 교원양성기관에서의 좋은 수업에 대한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12
교사양성과정에서 예비교사의 모의수업 시연 경험
생태유아교육연구
2022 .05
코로나19 상황에서 플립러닝 수업을 경험한 예비유아교사가 생각하는 좋은 수업 탐색하기
생태유아교육연구
2022 .08
좋은 수업의 관점과 특징에 대한 유아교사와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비교
유아교육학논집
2016 .10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다문화 교육 수업 모형 개발 및 적용
열린유아교육연구
2015 .02
대학수업에서 학습자 경험에서 바라본 액션러닝의 특성
교육혁신연구
2018 .01
한 예비교사의 과학 수업 실행 개선에 관한 자기연구
학교와 수업 연구
2020 .01
교직이론과목이 예비교사의 역량에 미치는 영향: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을 중심으로
교육방법연구
2020 .01
마이크로티칭을 활용한 예비교사의 수업전문성 신장 탐색 : 초등사회과를 사례로
사회과교육
2020 .03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J시 예비교사를 중심으로
교육발전
2018 .01
중등 예비교사를 위한 수업설계모형 개발 연구
교육공학연구
2015 .12
예비유아교사들이 인식한 좋은 수업의 의미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0 .11
질적 메타분석을 통해 알아본 좋은 수업의 개념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인문사회 21
2021 .10
성찰 일지 분석을 통한 마이크로티칭 수업 사례 연구
교과교육학연구
2020 .01
수업시연 경험을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들의‘유아교사 되어가기’
생태유아교육연구
2019 .01
모의수업 동영상 분석 경험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수업에 대한 의미 구성
한국영유아보육학
2020 .07
예비유아교사의 예측하지 못한 수업상황과 대응 및 사후대처에 대한 탐색
한국보육학회지
2015 .09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