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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된 증강현실예술 분석을 통한 확장현실의 상호작용성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9
현실과 가상이 결합된 공간 경험을 위한 ‘상상 풍경’ 프로젝트
한국영상학회논문집
2020 .01
매체 예술의 탈전유적 시/공간성 연구
서양미술사학회논문집
2016 .02
가상현실 게임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2017 .11
가상현실과 현실 공간의 연결성을 위한 매개체 연구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0 .11
스토리텔링에서 ‘가상현실’이 ‘실제현실’에 대해 갖는 의미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9 .12
가상현실 전시관 구현방식에 대한 고찰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2016 .01
예술과정과 예술결과에 드러난 윤리성에 관한 소고
동양예술
2017 .01
전자 게임의 역사와 미래에 관한 연구 : 예술 매체로서의 특성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포럼
2021 .11
예술과 삶 - 예술적인 삶을 위하여
무용예술학연구
2021 .01
딥 러닝을 활용한 인공지능의 예술표현 사례 연구
조형디자인연구
2019 .01
여가 분야에서 인공지능(AI) 도입의 현재와 미래
한국스포츠학회
2021 .01
게임의 예술적 이해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1 .03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융합콘텐츠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2 .06
‘다시 세운’을 통한 공간의 재생산
조형디자인연구
2020 .01
가상현실 공간상에서 물체의 크기와 실제 크기간의 비교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17 .12
메타버스 제페토 앱을 활용한 가상공간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2021 .09
제도적 관점에서 무용인의 예술 노동 연구
한국예술연구
2022 .06
인공지능 예술의 분석을 통한 확장현실에서 사용자의 상호작용 최적화 연구
만화애니메이션 연구
2023 .09
여가유형에 따른 여가열의와 진지한 여가의 관계분석
한국스포츠학회
201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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