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석화윤 (경희대학교) 남윤재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32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19 - 14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그래피티 관련 관광의 지각된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지각된 지속가능성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재방문 의도, 추천 의도에 영향을 주는지를 분석하고자 하였다. 연구 결과, 그래피티 관련 관광의 지속가능성을 기반으로 지각된 지속가능성과 관광객들의 태도및 행동 의도의 영향관계에서는 경제적 지속가능성이 정서적 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주고 인지적 이미지에는 직접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문화적 지속가능성과 환경적 지속가능성은 인지적 이미지를 통하여 정서적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관계를 분석한 결과, 인지적 이미지, 정서적 이미지는 브랜드 태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태도와 재방문 의도, 추천 의도의 영향관계에서 브랜드 태도는 재방문 의도, 추천 의도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였다. 재방문 의도와 추천의도의 관계를 살펴본 결과에서, 재방문 의도는 추천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그래피티 관련 관광에 대한 지각된 지속가능성이 목적지 이미지인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재방문 의도, 추천 의도에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규명한 것에 의의가 있다. 관광상품의 장소마케팅에 있어서 지속가능성이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주요한 메시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