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기흥 (전주대학교) 김창렬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상품학연구 제38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1 - 36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가장 필요한 것 중의 하나가 휴식 공간이며, 고속도로 휴게소는 고속도로에서 없어서는 안될 공간이다. 장거리 여행에서 고속도로 휴게소가 없다면 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그러나 최근 들어 고속도로 휴게소는 안전 여행의 필수적 가치를 넘어 쾌적한 여행의 필수적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고속도로 휴게소는 고속도로 운전자가 잠시 휴식을 취하는 공간 이상이다. 유쾌하고 쾌적한 여행의 필수 공간으로 고속도로 휴게소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본 연구는 고속도로 휴게소에 대해서 연구하였다. 본 연구는 매력도 요인(유희성, 심미성, 접근성, 쾌적성, 편의성)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력도를 높은 경우, 고속도로 휴게소의 브랜드 이미지는 향상되었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브랜드 이미지가 높은 경우, 고속도로 휴게소의 이용의도가 향상되었다. 연구결과로 볼 때, 고속도로 휴게소의 브랜드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고속도로 휴게소의 매력도 요인 강화가 필요함을 알 수 있다. 브랜드 이미지가 긍정적인 고속도로 휴게소의 이용의도가 높다는 것도 확인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