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도현 (세종대학교) 곽연경 (초당대학교) 권기완 (서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245 - 26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인의 한국음식 인지도가 한국음식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며 한국음식 인지도와 구매의도 사이에 한류의 조절 효과를 검증하는데 있다. 본 연구를 위한 설문조사는 중국 상해 현지에서 실시했다. 설문지는 총 250부를 배포하여 그 중 181부를 실증분석에 사용하였다. 연구가설 검증을 위해 탐색적 요인분석, 다중회귀분석, 조절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한식경험, 한식선호는 한식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지만 한식 상차림은 한식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나타내지 않아 가설 1은 부분 채택되었다. 한류의 조절효과는 한국음식 인지도와 한식구매의도에 사이에서 통계적으로 유의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한류는 한식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나타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