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대수평 (단국대학교 패션산업융합디자인 대학원 석·박통합과정) 한정민 (단국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70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53 - 6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시장의 한국 프리미엄 화장품 대상으로 패키지 디자인 시각적 요소의 요인을 밝히고,패키지 디자인 시각적 요인이 브랜드 연상, 브랜드 신뢰를 통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밝히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국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에 대해 중국 상하이 여성을 대상으로 양적연구를 진행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첫째, 패키지 디자인의 시각적 요소 중 색채와 용기 요소가 브랜드연상에, 색채 요소가 브랜드 신뢰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패키지 디자인의 시각적 요인 중 색채 요소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브랜드 연상, 브랜드 신뢰중 브랜드 신뢰가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를 통해 패키지 디자인의 색채요인이 중국 소비자들의 구매행동에 중요한 요소임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브랜드에 대한 감성적 요인보다 이성적 요인이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다. 이와 같은 결과는 중국시장에서의 한국 화장품 산업에 대한 학문적 및 실무적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