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윤경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서울대학교 교육종합연구원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The SNU Journal of Education Research Vol.29 No.1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77 - 108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글은 인권교육의 국제동향에 비추어 인권교육법안이 갖는 교육적 의미와 과제 논의를 목적으로 한다. 논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첫째, UN의 문헌을 통해 인권교육의 국제동향을 살펴보았다. 둘째, 2007년부터 국회에 제안된 5개 인권교육법안의 구성과 내용을 검토하였다. 셋째, 인권과 인권교육 이론가들의 연구를 참고하여 인권교육법 입법의 교육적 의미를 논의하였다. 넷째, 결론으로 인권교육의 법제화를 위한 교육적 과제를 제시하였다. 향후 인권교육법 입법을 위하여 인권과 교육, 그리고 법의 균형점 모색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