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선희 (서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동국대학교 일본학연구소 日本學(일본학) 日本學(일본학) 제52권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43 - 37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11)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일본어쓰기연습’ 수업에 피어레스폰스를 적용한 교수 설계 과정및 실제 수업에 피어레스폰스를 도입한 결과에 대하여 고찰하였다. 피어레스폰스를 도입한 ‘일본어쓰기연습’ 수업에 대한 만족도와 피어레스폰스에 대한 학습자의 인식을 알아보기 위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학습자의 대부분은 피어레스폰스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피어레스폰스에 대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다. 또한, 다른 구성원들에게 일본어를 가르쳐 주거나 다른 구성원의 코멘트 등은 일본어 작문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인식하는 학습자가 많았다. 그러나 학습자 가운데는 피어레스폰스 활동에서 자신의 일본어 능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았으며 어색한 분위기 속에서 다른 친구들이 쓴 작문에 대하여 코멘트를 하는 것 자체를 부담스럽게 느끼는 경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