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보영 (중앙대학교) 김완섭 (경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63 - 176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회계교육의 목적은 디지털 기술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고 있는 현 학생들에게 재무적 이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높이는 데 있다. 더 나아가 다양한 학문을 접목시켜 융합교육이 필요한 시점에 대학의 교양교육에서는 회계교육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비전공자 학생들이 무형식 학습을 통해 회계교육의 참여 후 교육성과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자 한다. A 대학에서 비전공자 대상으로 회계교육 참여자들에게 설문을 실시하였다. 회수된 설문지는 225부이며, 전공생을 제외하고 총 178부를 최종 분석 대상으로 하였다. 분석 결과, 비전공자 학생들은 교양 회계 수업 후 회계 교육성과 및 만족도가 유의수준 1% 이내에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무형식 학습인 자기주도 학습에 따라 교육성과와 만족도는 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