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강혜진 (광주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1권 제5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59 - 27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특수교육학 개론 수업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태도, 효능감의 변화와 변인들 간의 관계를 알아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K대학의 특수교육학 개론 교과목 수강생 34명을 대상으로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태도, 교사 효능감 검사를 실시하여 사전-사후 검사의 차이를 검증하고, 변인들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특수교육학개론 교과목 수강을 통해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태도, 교사 효능감이 향상되었다. 둘째,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교사 효능감 간에 정적 상관관계가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들은 특수교육학 개론 수업을 통해 예비유아교사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태도, 교사 효능감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